• SK텔레콤 스마트폰 가입자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 하루 평균 2만 명씩 스마트폰 가입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자사 스마트폰 가입자가 지난 21일 국내 최초로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연말 47만명 대비 320% 늘어난 수치로 SK텔레콤 전체 고객의 7.9%에 해당한다. 전제 휴대폰 판매량 중 스마트폰 비중이 작년 12%에서 올해 40%까지 증가하는 모습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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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의 '갤럭시S' ⓒ 뉴데일리
    SK텔레콤200만 돌파의 1등 공신은 단연 갤럭시S. 지난 6월 출시 이래 70만대(개통기준)이상 팔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 14종으로 ‘물량 공세’에 나선 것도 큰 보탬이 됐다.

    SK텔레콤 가입자들의 데이터 이용량도 큰 폭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 7월 SK텔레콤 WCDMA망 데이터 트래픽량은 전년 9월 대비 3배 늘었고, 스마트폰 가입자의 데이터 이용량은 일반 휴대폰 가입자 대비 15배 수준이다.

    스마트폰 가입자의 모바일데이터 이용도 일상화 되고 있다. SK텔레콤이 자사의 전체 스마트폰 고객의 이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전체 스마트폰 고객 중 42%가 하루 10회 이상 이동전화망을 통해 모바일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98%는 하루 1회 이상 이용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 가입자 증가에 따른 ‘T스토어’ 흥행도 강조했다. SK텔레콤 가입들은 7월 한 달간 T스토어에서 800만 건을 내려 받았으며, 8월에는 50% 증가한 1200만 건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라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등 서비스 특화폰, 다양한 컬러를 가진 패션 스마트폰 및 중저가 스마트폰 등 차별적 개성을 가진 10여종의 스마트폰을 연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배준동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우리나라는 세계서 가장 빠른 속도로 스마트폰이 확산되고 있다”며 “데이터무제한 서비스와 같은 혁신적이고 차별적인 서비스를 지속 발굴 제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부담 없이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