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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19일 세계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LFD) 시장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LFD는 공항, 중앙통제실, 고급 레스토랑, 쇼핑몰 같은 건물 내외부에 설치돼 광고, 교통,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대형 디스플레이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매출 기준 15.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LCD 패널 기준으로는 19.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규모가 큰 선진국과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신흥시장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해 올해는 물론 이후 실적 전망도 밝다.
삼성전자의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2% 성장하며 세계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성장률 24%보다 2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싱가포르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멀티 터치 테이블 디스플레이(SUR40)'의 런칭 행사를 열었다.
이를 계기로 동남아시장에 대한 본격 출시를 알렸다.
SUR40은 40인치 풀HD LCD를 이용한 두께가 얇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픽셀센스' 기술이 탑재됐다.
카메라 없이도 스크린 상에 닿는 손가락과 물체를 동시에 50여개 포인트까지 인식해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작업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팀 김정환 전무는 "싱가포르 SUR40 출시행사를 통해 기술력과 품질을 기본으로 한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