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체결기술력 우수기업 금융지원 확대


  •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기술보증기금과 <기술평가인증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월 31일부터 기술보증부대출과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KB 기술창조기업 성장지원대출>을 판매한다.

    우수기술기업(기술평가등급 BBB등급)에게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KB 기술평가인증기업 신용대출>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보증서와 기술평가인증서를 받은 기업에게 <보증부대출 +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KB 1+1 협약 기술보증부대출>의 2가지 상품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최대 연 0.9%p 이내에서 영업점 금리할인을 제공하며, 
    한국은행의 기술형창업지원한도 지원대상 기업(창업7년 이내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경우 최대 1.10%p이내(2013.5.31 현재)에서 추가 금리할인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KB 1+1 협약 기술보증부대출> 이용기업의 금융비용 경감을 위해, 
    <기술평가인증서> 발급시 기업이 부담하여야 할 기술평가료(업체당 2백만원)을 전액 지원하며, 
    이를 위해 기술보증기금에 20억원을 출연하여 1,000개 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KB 기술평가인증기업 신용대출 판매를 계기로 우수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 신용대출을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향후에도 기술중심적 관점에서 창의적인 기업에 대한 새로운 기업가치평가의 다양화를 통하여 기업성장단계별 맞춤형 대출상품 및 금융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

       - KB국민은행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