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개 국가에 수출, [올해 20% 신장 2억 달러 판매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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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도시락]이 러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해외 수출액이 올해 2억 달러를 넘길 전망이다.
용기면 도시락의 해외 수출이지난해보다 20% 신장, 2억 달러를 넘어설 예상으로이 제품의 상반기 수출액은 9,500만 달러다.도시락은 현재 30여 개 국가에서 판매 중이다.미국ㆍ캐나다ㆍ호주ㆍ몽골 등 16개국에는우리나라에서 만든 제품을 수출하고러시아ㆍ카자흐스탄 등 독립국가연합(CIS) 국가와유럽에는 러시아에서 만든 라면을 유통한다.팔도의 한 관계자는“도시락은 러시아 용기면 시장에서 60%의 점유율로1위를 차지할 정도로 [국민간식]으로 통한다”며,“2000년대 들어 판매량이 연간 2억 개에 육박해현지 생산체제를 구축했다”고 말했다.“도시락이 해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것은현지화를 통해 외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공급했기 때문이다.해외 사업을 강화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김범준 팔도 해외영업이사한편 팔도는
국내 도시락 판매량도 확대하기 위해기존 제품을 리뉴얼하고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현재 국내 도시락 매출액은 연간 40억원으로해외 판매액의 50분의1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