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동기보다 매출 2배 신장“초저가 물량 늘린 덕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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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옥션>의 추석 선물 판매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초저가 선물세트 물량을 예년보다 대폭 늘린 덕분이다.

    국내 대표적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근 2주간 매출이 작년 추석 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고 9일 전했다. 

    절약형 구매가 증가하면서 3만원 이하 저가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대비 100% 이상 상승한 가운데,
    상품군에서는 생활-가공식품이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했다.

    지난해 (50%)보다도 높은 비중이다.

    특히 1~2만원대 매출이 100%,
    1만원 이하 선물세트는 70% 이상 신장했다.

    추석 선물세트 호조로 옥션 생활-가공식품 전체 판매량 자체도
    전년동기대비 35% 올랐다.

    실제로 요일별로 한 가지 추석선물을
    파격특가에 선보인 [올킬 슈퍼위크] 행사에서도
    [생활-가공식품] 매진이 연일 이어졌다.

    1만9,900원에 판매한 [롯데햄 복합 선물세트]가
    19분만에 3,000개 수량이 순식간에 판매됐다.

    불황을 타고 저렴한 온라인몰을 통해
    추석선물 대량구매 수요가 급증하면서 1~2만원대 저가 선물세트의
    10개 이상 대량구매 비중이 30%에 달했다.

    사업자 고객을 중심으로 한 선물 대량구입 수요가
    저렴한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옥션은 추석 전주에는 신선식품 세트,
    연휴기간 동안에는 효도상품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해
    추석 연휴 기간을 포함한 9월 한 달 동안
    할인쿠폰과 무료배송쿠폰을 증정하는 [3GO(쓰리고) 이벤트]를 연다.

    9월 동안 추석 전, 중, 후 기간으로 나눠
    각각 1회 이상 구입하는 고객이 순차적으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입시
    쿠폰당 할인금액 1만원 한도, 일부상품 제외) 4장과
    10월에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쿠폰 10장을 증정한다.

    "이른 추석에 따라 생활-가공식품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해
    연초부터 생활용품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단독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저가형 실속선물세트 비중을 대폭 늘린 것이 인기 비결이다.

    귀성객들의 추석 직전과 연휴기간 쇼핑을 돕기 위해
    연휴 기간에도 효도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열 예정이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지경민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