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사원의 적극적 영업 활동이 낳은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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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노삼성자동차>는
    2013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인사이트]가
    7월 한 달간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조사한 결과다.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등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판매서비스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 관계자의 설명이다.

     

    "자신감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영업사원들의 적극적 영업 활동,
    철저한 고객 사후관리 등을
    고객들이 인정한 결과로 풀이된다."

     

     

    또 제품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은
    지난해 선보인 [SM5 플래티넘]과
    [SM5 TCE] 등의 성공적 출시와
    [QM5], [SM3]의 재조명 등
    상품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자평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의 설명이다.

     

    "판매서비스만족도 12년 연속 1위,
    제품만족도 1위를 달성한 것은
    임직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돼 추진하고 있는
    [리바이벌 플랜]을 통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재도약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객관적 증거다.

     

    앞으로도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품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