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상품+문화마케팅] 절실..."자산 매각 관련 올해안으로 마무리"


 
[롯데쇼핑] 신헌 대표이사
백화점 가을 정기세일 첫 날인 2일
고객을 위해 직접 마술쇼를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신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정문에서 마술사 이은결과 함께
하얀 종이에 세일을 알리는 글자가 순식간에 인쇄되는 마술 등을 선보였다.

그는 평소 협력사 최고경영자(CEO) 간담회나 임직원 모임에서
간단한 마술을 선보인 적은 있으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 대표가
직접 나선 것은 고객에게 쇼핑 외에 
다양한 종류의 즐거움을 제공하려는 
경영 철학에 따른 것이다.

그는 행사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말했다.

"마술을 보여주면 딱딱한 분위기가 금새 풀리고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세일 기간이면 매장이 붐비는 등 고객이 불편한 점이 많지만 
백화점 곳곳에 문화 공연 등을 배치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불황으로 침체된 분위기를 바꾸려고 마술쇼를 마련했다."


신 대표는 앞서 지난달 경영진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당부했다.

"우리의 경쟁 상대는 캠핑·단풍놀이 같은 놀이 문화다.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한 백화점과 업무 환경을 바란다."


국내 백화점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양질의 상품은 물론
고품격 서비스엔터테인먼트적 요소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고객의 니즈를 어떻게 하면 잘 맞출 수 있을까 
고민하다보니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 문화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다.

특히 지난달부터 
분위기가 바뀌면서 추석 매출도 예상보다 높았다.

이번 가을 세일 실적도 기대가 크다. 
작년 가을 세일 때보다 7∼8% 신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 롯데쇼핑 신헌 대표이사

한편 그는 
현재 진행 중인 일부 건물 매각과 관련
"올해 안으로 마무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