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트스탯츠’발표에서 메이저 글로벌 항공사 중 10위에 선정돼
  • ▲ ⓒ대한항공 제공
    ▲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전 세계 항공사 중 정확한 시간에 목적지에 도착하는 항공사 Top 10으로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최근 ‘플라이트스탯츠’가 발표한 ‘2013년 도착 정시율 우수 항공사’에서 메이저 글로벌 항공사 중 10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플라이트스탯츠는 전 세계 800여개 주요 항공사의 스케줄 정보를 받아 그 중 상위 200개 항공사의 여객기 운항자료를 관련 항공당국 및 공항 운영기관 등으로부터 수집·분석해 항공사의 정시성 결과를 평가하고 있다.

    플라이트스탯츠는 탑승객의 입장에서 계획된 도착시간을 준수하는 것이 보다 더 중요한 점을 고려해 도착 정시율로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작년 83.47%의 도착 정시율을 기록했으며, 출발 시간 기준으로 15분 이내 운항한 횟수를 뜻하는 출발 정시율 부문에서도 90.04%를 기록했다.

    공식 순위로는 발표되진 않지만 출발 정시율 기준으로는 세계 메이저 항공사들 중 4위에 해당한다.

    대한항공 측은 급격한 항공기 운항 증가로 지연 출발이 자주 발생하는 중국의 주요 공항을 운항한다는 점과, 이로 인한 중국영공 내 항공 혼잡도가 점차 높아져 유럽발착 항공편 정시 운항에 영향을 주는 점 등을 고려하면 지표로 보여지는 것보다 더 높은 정시율을 기록한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항공사의 도착 정시율이 높다는 것은 항공사가 사전에 철저한 예방정비와 안전관리를 하고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스케줄 운영으로 한 단계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사진=대한항공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