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테마 활용한 배경화면… 브랜드 간접 경험
  •  


    기아자동차는 25일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스마트폰 배경화면, 잠금화면 등을 더욱 멋스럽게 꾸밀 수 있도록 해 주는 '기아런처 2.0'을 새롭게 출시했다.

    런처란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스마트폰 배경화면, 잠금화면, 버튼 아이콘 등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도구모음이다. 

    기존에 출시됐던 프로그램을 발전시킨 '기아런처 2.0'은 ▲한층 풍부해진 화면 및 테마로 구성된 폰 꾸미기 기능 ▲주유소 찾기 등 운전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기아차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한 곳에 모은 즐겨찾기 등을 갖춰,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간편하고 손쉽게 기아런처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폰 꾸미기 기능의 경우 기아차 차량과 전조등 불빛, 기어장치 등 차량 관련 이미지를 모티브로, ▲배경 및 아이콘 모양을 담은 총 12종의 배경화면 ▲화면잠금을 풀지 않고도 사진 촬영, 문자 전송, 음악 청취 등이 가능한 3종의 잠금화면 ▲시계, 날씨, 배터리 잔량 등을 조정할 수 있는 4종의 위젯화면 중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게 했다.

    특히 위의 기능들을 사용자 선택에 따라 별도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해, 모든 기능을 일괄 설치해야 했던 기존 프로그램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한국어, 영어의 2개 언어로 제공되는 기아런처 2.0은 26일부터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