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팜과 유통 계약 맺고 약국시장 진출·품목도 지속 확대키로
-
국내 최대 식품회사 중 하나인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의 홍삼 건강기능식품이 약국 시장에 진출한다.㈜오뚜기는 최근 약국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대표이사 남궁광)과 '고려홍삼농축액 진(眞)' 제품의 약국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두 회사의 이번 협력은 지난 3월 체결한 미국 판매 1위 건강기능식품 '네이처메이드'의 약국유통 계약에 이은 두 번째다.고려홍삼농축액 진(眞)은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피로 회복, 혈액순환, 항산화 작용 등 에 효과적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 Rg1, Rb1 및 Rg3 혼합)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경쟁제품 대비 사포닌 함량(7mg/g)이 높다.또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팜이 보유한 무선인식 기술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기반 유통 시스템 적용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더했다.실제 온라인팜은 RFID 기반 STI(Smart Total Information) 시스템을 통해 유통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오뚜기측에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유통경로 추적으로 제품의 변질이나 유효기간 임박분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오뚜기 건강기능사업본부장은 "고려홍삼농축액 진(眞)은 무더운 여름철 면역력 증진· 기력 회복 등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이번 약국 진출을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홍삼 제품으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온라인팜 남궁광 대표는 "기존 홍삼 제품은 기능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주로 백화점, 마트 등에서 판매돼 왔다"며 "온라인팜은 '고려홍삼농축액 진(眞)'이 전국 약사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안전한 복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약국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온라인팜은 국내 대표 제약기업인 한미약품의 약국 영업부를 모태로, 지난 2012년 4월 출범한 약국 영업∙마케팅 전문회사다. 현재 230여명의 영업사원이 전국 1만7000여개 약국과 거래하고 있으며, 의약품 온라인 쇼핑몰인 HMP몰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