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 증가에 따른 청약 성공 이어져

  • 국내 캠핑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단지 내 캠핑장을 갖춘 신규분양 아파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5일 농협경제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캠핑인구는 지난 2009년 82만 명에서 2011년 187만 명, 그리고 2013년에는 476만 명 내외로 추정되는 등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는 개인과 가족 간의 생활에서 여가시간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캠핑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캠핑 수요 트렌드를 반영한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며 좋은 청약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 6월 대전 유성구 죽동지구 A2블록에서 공급된 '죽동 대원칸타빌(총 1132가구)'은 1∼3순위에 총 3591건의 청약신청이 몰리면서 순위 내 마감됐다. 단지 내에 가족 캠핑장을 비롯해 생태연못, 텃밭, 중앙잔디광장, 커뮤니티센터 등이 조성돼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같은 달 대구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A8블록에서 분양한 '테크노폴리스 화성파크드림(총 639가구)'도 순위 내(마감)에 총 2109명의 청약접수를 받았다. 단지에는 자녀 체험학습과 이웃 커뮤니티를 위한 3곳의 캠핑데크와 바닥분수, 헬스가든, 테마공원 등이 설치될 계획이다.

    이 같이 '가족 캠핑' 관련시설을 갖춘 단지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달 부산 사하구 신평동 일대에 신평 지역주택조합(가칭)이 '신평역 한양수자인 아이시티'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신규 조합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 단지는 중소형주택 총 948가구로 조성되며 아이들에게 특화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한다. 단지 내에는 캠핑장과 미니 카약장이  포함된 수변놀이터, 암벽등반, 텃밭, 특화 놀이터, 맘스스테이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내달 경기 하남시 미사지구 A21블록에서는 GS건설이 '미사강변센트럴자이'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전용91∼132㎡ 총 1222가구로 구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 가족 캠핑장과 텃밭, 수경시설 등이 조성된다.

    포스코건설이 경기 구리시 갈매지구 C2블록에서 '갈매 더샵 나인힐스'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전용69∼84㎡ 총 857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 숲속 캠핑장과 테마정원,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작은도서관, 유아 물놀이장, 게스트하우스, 맘스파크 등이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신도시 5공구 일대에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를 선보인다. 바비큐 시설이 포함된 캠핑장을 비롯해 유아풀, 골프연습장, 독서실, 야외운동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SK건설이 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에서 분양 중인 '인천 SK 스카이뷰'에도 캠핑장을 비롯한 풍부한 가족형 문화시설이 조성된다. 데크를 포함한 가족 캠핑장과 순환산책로, 티하우스, 야외 물놀이 시설, 실내수영장,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등이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