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인사이트 설문, 3개 항목 1위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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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르노삼성차

    르노삼성자동차는 자동차전문 리서치회사 마케팅인사이트에서 지난 7월 한 달 간 진행한 '2014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부문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자동차 품질 분야에 해당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는 이번 조사에서 13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제품만족도는 고객이 직접 구입 후에 느끼는 체감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로서 새롭게 런칭한 QM3 및 QM5 Neo, SM3 Neo 등에 대한 고객들의 상품성과 설계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돼 이 항목에서 2년째 1위 자리를 지켰다.

    또, A/S만족도 부문에서 작년 3위에서 올해 1위를 다시 탈환함으로서 차량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가장 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회사로 꼽혔다.

    한편,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부문에서는 각각 2위를 차지해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도 국내 완성차 중 상위권에 올랐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최대 규모이며 가장 신뢰도 높은 <마케팅 인사이트>조사에서 매년 우수한 결과를 보이는 것은 품질과는 타협하지 않는다는 르노삼성차 DNA의 결과”라며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품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해왔으며, 약 10만여 명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매년 ‘한국자동차 품질백서’를 발간하는 등 한국 자동차의 품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