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 기획조사 결과
  • 한국지엠은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실시한 기획조사에서 AS만족도와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AS만족도와 품질스트레스 부문 1위는 올해로 3년 연속이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 자동차 보유자와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만1821명을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분야는 ▲AS 고객만족도 ▲품질스트레스 ▲ 판매서비스 만족도 ▲제품만족도 ▲초기품질 ▲내구품질 등 총 6가지.

     

    이 가운데 AS고객만족도에서 한국지엠은 국산차의 평균 점수(792점)를 크게 웃도는 816점을 획득, 완성차 업계 1위 자리에 올랐다. AS고객만족도는 지난 1년간 자동차 제조사의 직영·지정·협력 정비사업소를 이용한 경험자들이 체감한 만족도를 수치로 환산해 나타낸 것으로 총점은 1000점이다.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도 한국지엠은 2.81점을 얻어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국내 제조사로 기록됐다. 품질스트레스는 최근 1년간 새 차를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 차량 100대당 불만 경험 건수로 점수가 낮을수록 좋다.

     

    한편 한국지엠은 2011년 쉐보레 브랜드 출범과 함께 획기적인 서비스 브랜드인 '쉐비 케어'를 국내에 전격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또 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 서비스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