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순위 마감 단지 대부분 물과 인접해
  • ▲ GS건설이 이달 분양하는 '미사강변 센트럴자이'는 북동측으로 한강이 있고 근린공원이 남측에 접해 있다. 중앙수변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GS건설
    ▲ GS건설이 이달 분양하는 '미사강변 센트럴자이'는 북동측으로 한강이 있고 근린공원이 남측에 접해 있다. 중앙수변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GS건설



    최근 순위 내 마감한 단지들은 하천 등 물과 인접해 있어 자연경관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10월 전국 1순위 마감한 단지의 입지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4개 단지 중 8개의 단지가 천과 접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나머지 6개 단지 중 2개 단지도 대규모 녹지시설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이 특징이다.

    10월 분양 단지 중 1순위 내 마감한 단지들은 △위례자이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 △서초푸르지오써밋 △경산 펜타힐즈 더샵 △문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전주송천KCC 등이다. 이중 위례자이(창곡천), 강남효성해링턴 코트(세곡천, 탄천),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한강), 문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갑천) 등이 강과 천에 인접해 있다.

    올 가을 신규 분양시장에도 천, 강, 바다 등과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개발호재까지 갖춘 단지들이 연이어 등장한다.

    오는 24일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는 '거제 아이파크'는 지하3층 지상 최고25층, 11개동, 전용84∼102㎡, 총 995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주변에 수월천이 있으며 서북쪽으로는 독봉산이 있다. 단지 내에 넓은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독봉산 산책로가 직접 연결된다.

    금강주택이 17일 분양에 나서는 경기 의정부시 민락2지구 B7블록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하1층 지상26층, 8개동, 전용60∼84㎡, 총 716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인근에 민락천이 흐르며 단지 뒤편에는 천보산 자락으로 조망이 우수하다. 또 3만1245㎡규모의 물사랑 공원이 가까워 쉽게 이용할 수 있다. 

    GS건설이 10월 분양하는 '미사강변 센트럴자이'는 전용91∼132㎡ ,총 122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북동측으로 한강이 있고 근린공원이 남측에 있다. 중앙수변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 이 밖에 단지 내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조경과 홈 캠핑장, 텃밭, 생태 흙포장길이 조성된다.

    단지 동북쪽에 금호강이 있는 대구 달성군 세천지구 '북죽곡 현대썬앤빌'은 전용65∼84㎡, 총 28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주변 단지보다 높은 지형과 최고 33층의 높이로 궁산의 조망도 누릴 수 있다. 또 조류관찰대, 산책로 등도 마련돼 있어 자연학습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