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벨리스코리아
    ▲ ⓒ노벨리스코리아

    노벨리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4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4)에 참가해 고강도 알루미늄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 노벨리스는 고강도 알루미늄 샌드위치 패널을 전시하고, 성공적인 도입사례들을 소개하며 방문객들에게 건축 소재로서 알루미늄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샌드위치 패널용 고강도 알루미늄은 지난해 10월 노벨리스가 업계 최초로 상용화한 제품이다. 기존 컬러강판 대비 경제적, 기능적, 친환경적으로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다.

    노벨리스의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만든 샌드위치 패널은 기존 컬러강판의 강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무게는 3분의 1수준으로 가벼워 하부구조에 가해지는 하중을 줄일 수 있고 시공이 수월하다.

    또 알루미늄 패널로 만든 지붕을 사용한 축사의 경우, 홑강판 기준 일반 축사나 창고보다 실내 온도가 평균 4.5도 가량 낮아, 하절기 폭염 등으로 인한 가축의 폐사율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노벨리스는 박람회 기간동안 샌드위치 패널 외에 다른 알루미늄 건축재 샘플도 전시해 알루미늄이 다양한 건축 외장재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릴 예정이다.

    알루미늄은 가벼울 뿐만 아니라 강철과 달리 시간이 지나도 부식되지 않아 한번 설치하게 되면 큰 보수를 안하고도 처음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럽 및 북미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홑강판 지붕소재, 샌드위치 패널 소재로 알루미늄을 적극 채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