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배기량 경쟁 모델 따돌리며 성능 입증
  • 한국지엠은  '쉐보레 레이싱팀'이 2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에서 우승하며, 2014 시즌 종합우승을 거머쥐었다고 밝혔다.

     

    배기량 5000cc 이하의 다양한 차종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GT 클래스 최종전에서 쉐보레 레이싱팀은 고성능 1.7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2대의 크루즈 레이스카로 선전을 펼쳤다. 이재우 감독 겸 선수는 이번 시즌 후반에 쌓은 4연승 기록을 바탕으로 최종전에서도 1위로 골인, 2007년 팀 창단 이래 여섯 번째 시즌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26년 국내 모터 스포츠 역사에 큰 획을 그었다.

     

    쉐보레 레이싱팀은 발군의 성능을 발휘한 크루즈 레이스카와 국내 레이싱 최다 우승팀 다운 노련한 경기운영으로, 시즌 내내 후륜 기반의 경쟁사 쿠페 모델들의 견제에 맞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발휘하며 연속 5라운드를 석권했다.

     

    팀을 승리로 이끈 쉐보레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은 "“팀 동료 안재모 선수와 기술진, 열띤 응원으로 성원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며, "언제나 최상의 성능을 발휘해 준 크루즈 레이스카와 최고의 팀워크를 자랑하는 팀의 열정이 이뤄낸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이날 안재모 선수는 노련한 경기운영으로 경쟁팀 레이스카를 끊임없이 견제하는 등 이재우 선수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활약, 쉐보레 팀 합류 첫 해 종합 우승의 발판을 마련하는 저력을 발휘하며 내년 시즌 더욱 활발한 활약을 기약했다.

     

    쉐보레 레이싱팀은 2007년 국내 최초의 자동차 회사 자체 레이싱팀으로 탄생, 창단 4개월 만에 ‘CJ슈퍼레이스’ 투어링A클래스(배기량 2000c이하)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한 이래, 올해까지 팀 통산 종합 6회 우승 달성, 이재우 감독 겸 선수의 5회 종합 챔피언 및 3년 연속 ‘올해의 드라이버상 수상’ 등 국내 모터스포츠 사상 최단 기간 최고의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