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모금회와 1만 포기 담궈 동대문 쪽방촌 및 경기도 일대 이웃에 전달
  • SKC와 SK텔레시스가 24일 경기도 파주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14 SKC/SK 텔레시스 행복나눔 김장행사'를 진행한다.

    '행복나눔 김장행사'는 SKC와 SK텔레시스가 겨울철 필수 먹거리인 김장김치를 임직원들이 직접 담가 이웃들에 전달하는 양사의 대표 공동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올해로 9년째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신원 SKC회장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직원, 수원상공회의소 직원, SKC, SK텔레시스 직원 등 150여명과 모금회, 수원상공회의소, 경희대학교 교수 및 교직원, 그리고 경희의료원 간호사등 30여 명이 함께 참여해 김장김치 1만 포기를 담궜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수원 보건소를 비롯한 경기도 일대 복지기관 뿐만 아니라 동대문 쪽방촌 등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누어 전달 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최신원 회장이 활동하고 있는 경희미래위원회의 교수 및 교직원들과 경희대학교 외국 유학생, 그리고 경희의료원 간호사들도 함께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한국의 나눔 활동의 의미를 외국인에게 알려주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현숙씨를 비롯해 가수 남궁옥분 방송인 김혜영씨 등도 행사에 참여했다.

    최신원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배추값이 폭락해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반면에 배추값이 떨어져도 여전히 김장을 하지 못할 정도로 어려운 가구들은 많다"며 "우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나누고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을 담아서 즐겁게 김장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 품질의 김장김치를 이웃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임직원들은 행사 시작에 앞서 미리 초빙 된 전문 김치 조리사에게 알맞은 김장 김치 담그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