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문정지구, 위례신도시 상가 5곳 분양
  • ▲ '송파 테라타워2' 조감도.ⓒ현대엔지니어링
    ▲ '송파 테라타워2' 조감도.ⓒ현대엔지니어링



    청약광풍이 불었던 위례신도시를 포함한 송파 등에서 상가 분양 대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3일 송파 문정지구를 비롯한 위례신도시에서 연말까지 '송파 테라타워2' 'H-Street PARK' '위례 센트럴스퀘어' '위례 아이온스퀘어' '위례 우남역 트램스퀘어' 등 총 5곳에서 분양이 계획돼 있다.

    송파 문정지구와 위례신도시는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많아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꼽힌다. 또 풍부한 배후 주거수요를 갖췄다는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실제 지난 6월 분양한 송파 문정 미래형 업무용지 3-1블록 '문정역 테라타워' 상가는 분양한지 한 달 만에 사실상 완판됐다. 위례신도시 역시 '위례 아이파크 애비뉴' '송파 와이즈 더샵' '호반베르디움' 등 잇따라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송파구 문정 미래형업무지구 1-1블록에 '송파 테라타워 2'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문정역 4번 출구와 지하로 연결되며 지하철3·8호선 환승역인 가락시장역이 도보 5분 거리다. 단지 앞에 약 6000㎡의 연결녹지가 있어 쾌적한 업무환경이 특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4층 지상17층, 연면적 14만3730㎡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상가는 지하2층 지상2층, 총 130호의 규모로 조성된다.

    현대건설도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 7블록에 지식산업센터 상가 'H-Street PARK'를 공급한다. 상가를 중심으로 수변공간과 녹지·휴게공간을 결합한 대규모 광장이 조성된다. 따라서 고객들의 휴식은 물론 접근성에도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위례 업무24블록에 한화건설이 '센트럴스퀘어'를 선보인다. 16층 3개동 규모의 오피스텔 '위례 오벨리스크'에 있는 이 상가는 지하1층 지상2층 규모(약 1만6000㎡)로 상업시설로 운영된다.

    위례에스피씨는 '위례 아이온스퀘어'를 분양한다. 지하4층 지상12층, 연면적 3만6018㎡의 대규모로 트랜짓몰 내 유일한 서울 소재 근린상가다. 트램역광장, 휴먼링(친환경 순환보행로), 수변공원 등과 인접해 있다. 수변공원과 남한산성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휴먼링을 따라 개설된 4차선 도로에 부지 2개면이 접해 있고 트램역과 맞닿아 있다.

    위례신도시 C-4·5·6블록에 대우건설이 '위례 우남역 트램스퀘어'를 공급한다. 이 상가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주상복합아파트 내 상업시설로 전용률이 52.4%에 달한다. 또 개별창고와 높은 층고, 테라스(일부) 등 차별화된 상품설계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