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10명 중 9명 "연료 적게 든다" 이유로 추천
  • 소비자들이 지인들에게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보일러 기업으로 린나이코리아가 꼽혔다.

     

    린나이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4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7년 연속이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각 산업별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산출한 지수로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과 높은 상관성을 가진다.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의 89.9%"린나이 보일러를 다른 소비자에게 추천할 의향있다"고 답했다. 그 이유로는 "난방 효과가 좋다", "연료가 적게 든다", "온수공급이 원활하다", "잔 고장이 없다" 등을 꼽았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이 같은 결과는 경제성과 편의성은 물론 친환경까지 두루 갖춘 보일러를 꾸준히 출시해 소비자 만족이라는 기업적 가치와 환경 보호라는 사회적 공익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린나이코리아가 최근 선보인 스마트 보일러(모델명: R331 )는 국내 최초 '오토 모드' 기능으로 실시간 실내외 온도를 측정해 쾌적한 난방과 온수를 자동으로 공급해 준다. 저녹스 버너를 채택해 일산화탄소는 70% 이상, 질소산화물은 50% 이상 배출량을 감소시킨다. '스마트 비례제어 시스템'으로 좌우 3단뿐 아니라 상하 불꽃 크기를 5분의 1까지 세밀하게 조절해 경제성이 뛰어나다. 게다가 '에코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에너지 절약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보일러 제품뿐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살펴주는 '고객사랑 AS'도 린나이코리아의 장점이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꾸준한 만족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에서 직영으로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매년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실시해 한파와 혹한에도 보일러를 24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 업계 최초로 20069월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다. 1996년부턴 콜센터를 구축해 보다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 스마트 보일러 출시와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고객사랑 AS로 고객만족도 7년 연속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앞으로도 경제적이고 친환경적 제품과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