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톡'·'스마트톡 보일러앱', 'GOOD DESIGN' 마크 획득…NCN-CE 이어 2번째
  • ▲ '2014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나비엔 스마트 톡' ⓒ경동나비엔
    ▲ '2014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나비엔 스마트 톡'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가스보일러 '나비엔 스마트 톡(TOK)'과 보일러 스마트 제어 어플리케이션(앱) '나비엔 스마트 톡 보일러 앱'이 '2014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굿디자인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이다. 상품의 심미성·기능성·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GOOD DESIGN'(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한다.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이번에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나비엔 스마트 톡'은 'Smart & Slim'(스마트 앤 슬림)이라는 콘셉트 아래 초소형 슬림 디자인으로 보일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조약돌을 모티브로 부드러운 곡선 설계와 감성적인 디자인 패턴으로 따뜻한 느낌을 극대화하고 화이트 펄 컬러를 사용해 세련미를 강조했다. '나비엔 스마트 톡 보일러 앱'을 통해 보일러를 원격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 환경도 제공한다.


    '나비엔 스마트 톡'과 함께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나비엔 스마트 톡 보일러 앱'은 가스보일러 '나비엔 스마트 톡(TOK)'과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TOK)'을 원격제어하는 스마트폰 앱이다. 이 앱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보일러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선정으로 2010년 유럽수출용 콘덴싱보일러 'NCN-CE'를 포함해 모두 3개의 제품이 'GOOD DESIGN' 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 팀장은 "경동나비엔은 에너지효율과 내구성 등의 보일러 기능 향상은 물론 제품의 편의성과 디자인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보일러 제품이 디자인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인식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에너지기기의 친환경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디자인 경영을 펼치고 있다. 꽃, 대나무 등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활용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디자인으로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북미수출용 콘덴싱 가스온수기 'NPE'가 세계적인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빌딩 분야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