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총 2491가구 공급


  • 잠시 쉬어갔던 분양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11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1월 둘째 주에는 2874가구가 분양된다. 이 중 지방에서만 총 2491가구가 공급된다.

    ◇주요 분양 단지

    대우건설은 창원 감계지구 2B-9L블록에 '창원감계푸르지오'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2층 지상25층, 8개 동, 전용59∼84㎡, 총 583가구로 구성됐다. 감계지구는 체감녹지율 50%이상인 친환경 생태·문화도시로 조성된다. 천주산과 조롱산, 작대산 자락에 위치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인근 KTX창원역과, 마산역, 남해고속도로 북창원IC, 79번 국도 등을 이용하면 시내·외로 이동이 용이하다.

    우방건설산업은 경북도청이전신도시 개발사업 지구내 B-6-1·2블록에 '경북도청이전신도시2차우방아이유쉘'을 공급한다. 경북도청, 경북교육청 등 공공기관과 유관기관이 이전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인근에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등 문화시설과 복합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당첨자 발표

    오는 13일 울산 울주군 '울산문수산신동아파밀리에'의 당첨자가 발표된다. 이 밖에 △충북 충주시 '충주코아루퍼스트' △대전 유성구 '대전봉명동레자미멀티홈' 등 총 4개 단지가 새 주인을 공개한다.

    ◇계약

    대구 북구 '대구역유림노르웨이숲' 계약 일정이 시작된다. 이 밖에 △부산 동래 '온천동유림노르웨이숲' △광주 광산구 '광주도산동우방아이유쉘'등 총 5개 사업장이 계약일정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오는 16일 호반건설이 동탄2신도시 A41블록 '동탄호반베르디움3차'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이어 17일에는 송도국제도시 RC1블록 '송도국제도시호반베르디움2차'의 모델하우스도 연달아 문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