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오일필터·에어필터 등 필터류 판매 34% 증가 어린이 동반 시 차량용 놀이방매트·탈취제 판매 각 165%·45%늘어
  • ▲ ⓒ옥션
    ▲ ⓒ옥션

    설을 앞두고 귀성길 등 장거리 운전차량이 늘면서 차량용품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설 연휴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극심한 귀성길 정체가 예상되면서 자동차 안전·편의용품을 미리 구비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오픈마켓인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 달 간(1/17~2/16) 오일필터와 배터리, 차량용 소화기 등 차량용품 판매량은 전월보다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자동차 배터리 판매는 전월대비 23%, 차량용 소화기 판매는 29% 증가했다. 또 오일필터·에어필터 등 필터류 판매는 34% 늘었다.

    이 밖에 어린이를 동반하는 경우 안락한 이동을 위해 차량용 놀이방매트가 165%로 크게 증가했으며, 탈취제·항균필터 판매도 각각 45%·30%씩 증가했다.

    11번가에서도 같은 기간 엔진오일은 35%, 차량용 배터리는 20%, 차량용 소화기 판매는 55% 신장하면서 차량관리용품은 설 연휴 특수를 누리고 있다.

    옥션 관계자는 "최근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큰 사고들이 증가하며 자동차 점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장거리 운전이 증가하는 명절 연휴를 앞두고 올해는 아이들의 편의성과 쾌적한 차량 관리를 위한 관련 용품 판매가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