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1만∼3만원대 기획상품 4위에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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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방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명절마다 고가의 전통 한복을 사입히기는 부담스럽다. 최근에는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저가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설을 맢두고 명절 기분을 낼 수 있는 아동한복의 판매율이 높게 나타났다.
17일 G마켓에 따르면 자사 큐레이션 쇼핑사이트 G9에서 이달 6∼12일 아동한복 판매는 지난해 설 직전 같은 기간보다 259% 증가했다. 판매 제품은 주로 1만∼3만원 대 저가 아동한복이다.
여아 한복은 전년보다 판매가 6배 가까이(486%) 늘고, 남아 한복과 0∼1세 아기용 돌 한복 판매도 각각 15% 신장했다. 설이 다가오면서 아이용 설빔으로 한복을 준비하는 수요가 많아져 아동한복은 전주와 비교해도 48% 더 팔렸다. 장신구(400%), 꽃신·버선(50%) 등 한복과 어울리는 소품도 덩달아 전주보다 판매량이 뛰었다.
특히 올해 설 날씨는 크게 춥지 않은 2월 중순이어서 아이들 설빔으로 한복을 준비한 부모가 많았다는 게 G9 측의 설명이다.
소셜커머스 쿠팡에서도 1만∼3만원 대 아동 한복 세트인 '초코별모자·한복'이 이번 설 선물세트 기획전에서 인기 상품 순위 4위에 올랐다.
여성 구매자를 대상으로 집계한 설 인기상품 순위에서는 초코별 한복을 포함해 아동 한복 상품이 3개나 10위 안에 들었다.
쿠팡 관계자는 "아이들이 빠른 속도로 성장해 명절에 한두 번 입힐 용도로는 가격대가 저렴한 한복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며 "간편하게 겉옷처럼 입을 수 있는 개량 한복 형태 디자인이 인기"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