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2월 26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2015년도 'aT 농식품마케팅대학' 입학식을 진행했다. 

    2004년 개설된 aT 농식품마케팅대학은 지금까지 2400명 가량의 유통 및 식품분야 전문 인력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각 분야에서 우리 농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aT 농식품마케팅대학은 해당 분야의 박사급 전담교수와 외부 전문 강사진을 통해 현장중심의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또 교육생들 사이의 연계망을 강화하고 협업을 지원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실제 업무 적용 성과가 매년 창출되고 있다.

    올 상반기 입학하는 농산물 CEO MBA 과정, 농산물 마케팅 경영인·전문가 과정, 식품산업 경영인·전문가 과정, 외식산업 경영인·전문가 과정 교육생들은 과정 별 35명씩이며 농산물 CEO MBA 과정은 12개월, 나머지 과정은 6개월의 기간을 거친다.

    각 과정을 수료하려면 반드시 교육생 자사의 경영혁신전략 혹은 마케팅전략 등의 논문을 작성한 다음 제출해 평가 심사를 받아야한다. 

    박해열 aT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aT 농식품마케팅대학'은 국내외 유일한 농식품 유통전문 교육기관"이라며 "수요자가 찾는 교육, 성과를 거양하는 교육, 변화를 주도하는 교육이 되도록 해 유통교육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