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음료제품 매출 크게 늘며 함박웃움

음료업계에서는 호흡기 건강에 좋은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를 포함한 황사가 전국을 강타하면서 황사 관련용품들이 불티나게 팔려 나가고 있는 것. 3000억원 규모의 국내 차 음료 시장이 정체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황사 관련 건강음료의 인기가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4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지난해 말 호흡기에 좋다고 알려진 원료들로 만들어 출시한 차음료 '맑은숨 오리엔탈'이 올해 들어 눈에 띄는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맑은숨 오리엔탈'은 국내 최초로 서양의학, 한의학 및 보완대체의학의 장점들을 통합, 최근 잦아진 황사와 미세먼지에 무방비로 노출된 현대인을 위해 남양유업이 전략적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호흡기 건강과 수분 섭취에 좋은 도라지, 더덕, 배, 맥문동, 수세미 등 5가지 전통소재를 엄선하였으며, 솔싹추출물을 함께 담아 원료 특유의 쓴 맛은 줄이고 상쾌한 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이 제품은 11월에 3만개, 12월에 5만 2천개가 팔리는데 그쳤으나 황사가 시작된 올해 1월에는 10만 4천개, 2월에는 17만 1천개 팔리면서 인기상품 대열에 합류하였다. 특히 3월에는 대규모 황사가 예고돼 있는데다 초기 판매량이 연이어 최고점을 찍고 있는 만큼 월 30만개까지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빙그레가 지난해 8월 출시한 '맑은하늘 도라지차' 또한 황사를 겨냥한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출시와 함께 바이럴영상 '미세먼지 방송사고편'으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견고한 매출상승 흐름을 보여 왔으며, 최근 황사 이슈와 더불어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

 남양유업 박세동 영업본부장은 "예전엔 없던 미세먼지와 황사가 생활의 일부가 되면서 호흡기에 좋은 드링크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한데 착안해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으며, 본격적인 황사철에 접어들면서 해당 제품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