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비용 지원·화물검사 축소·우선통관 혜택 받아
  • ▲ ⓒ연합뉴스
    ▲ ⓒ연합뉴스

     


    관세청은 지난 6일 '중소기업 성실무역업체(이하 AEO) 공인 획득 지원사업' 대상으로 산동금속공업 등 46개 중소수출업체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AEO는 관세청이 인정한 성실무역업체에 대해 수출입과정에서 신속통관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관세청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46개 중소수출업체는 관세청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공인에 필요한 상담 비용을 최대 80%까지 지원받게 되며 △화물검사 축소 △우선통관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관세청은 이번 지원사업 신청업체 중에서 선정되지 못한 기업들에 대해서는 현장 방문 상담을 실시해 내년도 사업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은 2015년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사업' 선정업체 명단이다.(가나다 순)

    ㈜골드텔, 광진정밀㈜, ㈜나눔테크, 대봉엘에스㈜, 동은화학, 디에이치튜브㈜, ㈜디프로매트, ㈜디에스이엔티, ㈜디자인스킨, ㈜메디코아, ㈜밸런스인더스트리, ㈜베이스트고, 베스트롱산업㈜, ㈜베이다스, ㈜벨로이, 산동금속공업㈜, ㈜세림전자, ㈜수산중공업, 안전공업㈜, ㈜이루다, 제이엠앤컴퍼니, 지에이치피시스템㈜, ㈜윤우케미칼, ㈜아이원인터내셔날, ㈜에스엠티, ㈜에이엔씨코리아, ㈜엔젤, ㈜웰탑테크노스, ㈜이레패션, ㈜이미인, ㈜조이포라이프, ㈜지오메디칼, ㈜창보, ㈜코스메카코리아, ㈜코디에스, ㈜큐디스, 태성전기㈜, ㈜트랑고, ㈜퓨트로닉, ㈜프리미어, ㈜한국윈텍, ㈜현민인터내셔날, ㈜휘일, 하나지앤에스, 한영산업㈜, 화인케미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