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코리아 브랜드·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조사 결과
  • ▲ KT 브랜드가치 1위 선정.ⓒKT 제공
    ▲ KT 브랜드가치 1위 선정.ⓒKT 제공


    SK텔레콤이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5'에서, KT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에서 각각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SK텔레콤은 인터브랜드가 조사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서비스 업종 중 1위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산정의 국제 표준인 ISO 10668을 업계 최초로 인증 받는 등 브랜드 컨설팅 회사로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인터브랜드는 재무 예측·역할 지수 계산·브랜드 강도 평가 등 세 요소를 중심으로 자체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을 접목해 순위를 결정했다.

    KT 역시 한국능률에서 주관하는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자사 서비스인 '올레 기가 인터넷'과 '올레 기가 UHD TV', '올레 인터넷 전화', '국제전화 001'이 각 분야에서 1위를 기록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고객들이 국내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지도·이미지·선호도 등을 일대일 대면 조사를 통해 파악한 후 국내 200여개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골라 순위를 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