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국민은행 대학생 광고공모전 포스터.ⓒKB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대학생 광고공모전 포스터.ⓒ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2015 KB국민은행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KB국민은행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지난 2008년 시작해 7회째를 맞는다. 지난해엔 '세월호' 참사 여파로 대회가 열리지 않았다. 

    참가신청·작품접수는 오는 5일 27일부터 6월 12일까지다. 국내 2년제 이상 대학·대학원에 재학·휴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혹은 3인 이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KB국민은행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기업PR △대학생 전용 점포와 상품인 '락(樂)star' △KB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제외한 KB국민은행의 모든 상품이다.

    접수 부문은 △신문광고 전면 사이즈 작품을 내는 인쇄분야 △주요 장면을 사진·그림 6~12컷 정도로 정리한 스토리보드를 제출하는 TV분야 △핵심적인 광고 문구를 넣는 헤드카피와 광고 기획의도를 서술하는 스토리텔링 분야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광고 비전공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스토리텔링부문을 신설했다. 

    공모전 홈페이지 내에는 함께 참여할 팀원을 모집하는 게시판을 만드는 등 참가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후 출력되는 접수번호를 작품에 부착해 우편·방문을 통해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대학교수·광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30일 공모전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 28개 팀에는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대상 수상자는 70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받으며, 대상을 받은 개인이나 팀 중 2명에게는 후원사인 광고대행사 엘베스트와 오리콤 인턴십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