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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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주류는 지난해부터 '클라우드'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전지현과 재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클라우드는 남성 모델이 대부분인 맥주 광고 시장에서 전지현을 내세운 차별화된 광고로 이목을 끌었다.

    롯데주류는 주로 20대 모델이나 30~40대 중년 남성 모델을 기용했던 기존 브랜드들과 달리 젊은 이미지의 30대 여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해 2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지난해 4월 출시된 클라우드는 전지현을 앞세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출시 9개월 만에 1억 병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대형마트에서 10%가 넘는 점유율을 보이는 등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전지현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가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제품속성과 부합하고, 주요 타깃층인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전지현의 선호도가 높아 재계약을 체결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전지현과의 재계약을 통해 '클라우드'의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는 차별화된 공법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속해서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