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가 EBS와 함께 어린이날 특집 공연 '포스코 키즈 콘서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포스코와 EBS 양사 후원기관 어린이 400명을 포함 총 1500명을 초청해 다음달 5일 포스코센터 1층 로비 아트리움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공연은 1일 3회(15:00, 17:00, 19:30)진행되며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EBS홈페이지를 통해 관람을 응모할 수 있다. 포스코 그룹 임직원은 포스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당첨자는 30일에 발표된다. 당첨자는 초대권을 공연장 티켓부스에서 사전에 지정된 좌석의 티켓으로 교환해 공연장에 입장하게 된다.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볼거리다. 공연에 앞서 포스코는 '번개맨의 친구 <스틸보이&스틸걸>'을 공개 모집한다. 선발된 스틸보이와 스틸걸은 공연 전 번개맨과 함께 무대에 나란히 서서 번개체조를 할 기회를 얻는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신청방법은 번개체조 동영상을 찍어 사연과 함께 이메일(posco_concert@daum.net)로 보내 접수하면 된다. 4~10세 사이의 어린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발 결과는 29일 개별 통보된다.

    또 공연 당일 포스코센터를 찾은 어린이들을 위한 신나는 미술여행 '키즈아트투어'와 '키즈아트플레이'가 진행된다. 키즈아트투어는 포스코센터 아트리움에 설치된 고(故) 백남준씨의 예술작품을 비롯해 고 박태준 명예회장의 움직이는 동상 등 포스코센터에 전시된 다양한 미술작품을 큐레이터와 함께 관람하는 투어로 약 30분간 진행된다.

    키즈아트플레이는 철사 등을 활용한 미술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미술작품을 만들어보며 철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밖에도 스틸랜드 포토존, 퀴즈 이벤트, 기념품 증정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