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대 의료기기산업학과는 싱가포르 A*STAR(Agency for Science, Technology and Research)의 SSB(Singapore-Stanford Biodesign)와 싱가포르에서 의료기기 개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A*STAR 관계자와 서정하 주 싱가포르 대사, 이동원 보건산업진흥원 지사장, 김성민 의료기기산업학과 교수 등이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양국간의 의료기기 사업 분야 발전·인력 교류의 중요성에 대해 의견 교환을 나눴다.
양 기관은 의료기기 개발 혁신 교육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는 내용으로 의료기기산업학과 학생들의 단기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 Faculty 교류를 통한 공동 교육과정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민 동국대 의료기기산업학과 책임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의료기기산업학과 학생들에게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이며, 산업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되는 인재를 배출하는 데 동국대가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과 수교 40주년을 맞는 싱가포르에서는 의료기기 R&D, 스타트업 기업 지원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