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드 콘텐트,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등 크게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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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띈 성장세를 보인 것은 크리에이티브 효과 상 부문으로 작년에 비해 출품작 수가 두 배로 늘었다.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BC&E) 부문은 18%, 필름 부문과 필름 크래프트 부문은 각각 8%와 6%씩 출품작이 늘어났다. BC&E 부문과 필름, 필름 크래프트 부문의 성장세는 오늘날 브랜드들의 스토리텔링에서 이들 미디어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칸 라이언즈의 CEO인 필립 토마스의 분석.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양성평등을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된 글래스 라이언즈 부문에는 총 166점이 출품됐다. 글래스 라이언즈 부문에 출품비는 전액 양성평등을 위한 자선 단체 등에 기부하며, 이들 단체는 페스티벌 기간 참관단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한편 작년에 출범한 라이언즈 헬스에는 총 1,862점이 출품되어 지난해 대비 30%가 늘었다. 또한 올해 출범하는 라이언즈 이노베이션의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이노베이션 두 부문에 각각 619, 226점이 출품됐다.올해 칸 라이언즈의 부문별 출품작 수는 아래와 같다.
2015년 칸 라이언즈 부문별 출품작 수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Lions
1,394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Creative Data Lions 619 크리에이티브 효과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160 사이버 Cyber Lions 3,738 디자인 Design Lions 2,409 다이렉트 Direct Lions 2,813 필름 Film Lions 3,070 필름 크래프트 Film Craft Lions 2,205 글래스 Glass lion: The Lion for Change 166 헬스&웰니스 Health & Wellness Lions 1,430 이노베이션 Innovation Lions 226 미디어 Media Lions 3,179 모바일 Mobile Lions 1,246 옥외 Outdoor Lions 5,037 제약 Pharma Lions 432 PR Lions 1,969 인쇄 Press lions 4,470 제품 디자인 Product Design Lions 280 프로모&액티베이션 Promo & Activation Lions 3,196 라디오 Radio Lions 1,720 티타늄 및 통합 Titanium and Integrated Lions 374 합계 40,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