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C연합캠프
    ▲ ⓒMBC연합캠프

     

    초중고 기말고사가 끝나고 자녀의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학부모들의 움직임이 분주한 가운데, MBC연합캠프가 운영하는 해외영어 캠프가 인기리에 접수 중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캠프 측은 올해 다양한 학부모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또 안전이 보장된 지역에서만 진행되는 MBC연합캠프는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영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썸머캠프 및 정규수업참여, 해당 국가의 명문대학 탐방과 문화체험을 진행하기도 한다. 이에 더해 국가별 직영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현지 교육시설 및 홈스테이, 숙소, 항공좌석이 확보되어 있다. 상담부터 진행까지 모두 정규직원이 진행하는 것도 특징이다.

     

    ◇ 미국 동부

    미국동부 명문 사립학교 Sandy Springs Friends School 에서 진행되며 현지 학생 혹은 국제학생들과 함께하는 썸머 프로그램에 참여, 현지인 선생님 및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진다. 4주간 미국 대학교 기숙사에서 생활을 할 수 있으며, 추가로 홈스테이도 경험할 수 있다. 유학 생활과 동일한 시스템으로 진행돼 조기유학에 대한 적응도도 가늠해 볼 수 있다.

     

    ◇미국 서부

    명문 사립학교에서 진행되는 미국 서부 캠프는 국제학생 ESL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현지 미국친구들과 함께하는 오후 액티비티를 진행한다. 미국 유일한 정규수업체험인 호텔형 기숙사 프로그램과 홈스테이형 중에 선택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관광명소인 할리우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실리콘밸리 견학 등 일정도 포함돼 있다.

     

    ◇캐나다

    캐나다 프로그램은 살기 좋은 도시로 뽑힌 벤쿠버의 명문 학군에서 이뤄진다. 캐나다의 교육청에서 후원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ESL 수업으로 구성된다. 캐나다 학생들과 함께 YMCA 캠프에 참여해 Crafts, Wall Climbing, Archery 등의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다. 미국 시애틀도 여행할 수 있어 영어학습, 실전활용, 여행으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영국, 유럽

    115년 전통 영국에서 진행되는 캠프 유럽캠프는 전 세계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하는 보딩 스쿨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준다. 또한 귀국 전 네덜란드, 프랑스, 벨기에, 런던등 5박 6일 간 서유럽 여행 일정이 계획되어 있어 유럽의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다.

     

    ◇호주 브리즈번 

    호주 최고의 명문 사립학교 John Paul International College에서 특정 주제를 선정해 탐구하고 토론하는 체험형 스터디투어 ESL 수업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호주에서만 볼 수 있는 자연 환경, 동식물, 원주민의 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으며 현지인 홈스테이로 들어가 호주식 가정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필리핀 캠프

    영어와 수학에 집중하고자 하는 학생 위주로 신청을 받고 있는 필리핀 캠프는 하루 12시간 이상 공부시간을 배정해 놓은 실력향상 캠프다. 필리핀 최고의 부촌인 알라방 지역에서 1:1 몰입수업과 1:5그룹형 토론학습을 병행하며 매일 수학선행학습 3시간이 진행된다. 테마파크, 해수리조트 수학여행 등 학생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행사가 주말마다 계획돼 있다.

     

    ◇뉴질랜드

    이민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이 정착하고 싶어하는 뉴질랜드에선 친환경적이고 안전 중심적인 100% 정규수업 캠프가 진행된다. 세계 대표적 치안 안전도시 오클랜드 노스쇼어지역 교육부 평가 최고점수에 빛나는 공립학교의 정규수업에 이어 주말마다 떠나는 필드트립과 영혼의 교감 등 원주민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사이판 

    사이판 캠프는 미국 학교 커리큘럼에 의한 2주 스쿨링과 개인별 실력 학습을 위한 2주 ESL 수업으로 구성된다.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학생 별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실력을 업그레이드 해주며 주2회 + 주말 액티비티가 포함돼 학생들이 가장 활동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숙 하우스에서 한국 인솔교사와 24시간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밀착 관리가 가능하다.

     

    ◇아이비리그, NASA

    미국의 하버드, MIT, 예일, 콜럼비아 등 명문대학을 재학 중인 한인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학교를 투어 시켜주며 멘토링 시간을 통해서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심어준다. 또 우주인과의 만남, 실험 등 NASA 과학관내의 다양한 체험을 비롯해 워싱턴 D.C와 뉴욕을 투어 등의 다채로운 일정이 이뤄진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www.hellombc.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1644-2676)로도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