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A 브랜드 1위 유니클로가 '2016 UMC 신입사원'(이하 UMC, UNIQLO Manager Candidate) 공개 채용을 앞두고 오는 20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채용 설명회인 'UNIQLO WORK&LIFE'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UMC 신입사원 채용은 유니클로 매장의 점장으로서 인사·상품·매장·재고관리를 비롯해 손익에 이르기까지 경영 전반을 관리한다.
유니클로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학력·성별·나이·근속연수 등 조건이 아닌 실력만을 평가하는 '완전 실력주의'와 직원들 개개인을 '미래의 경영자'로 인식하는 기업문화에 기반해 의지와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한다.
채용설명회를 통해 2016 UMC 신입사원 채용 전형에 대한 안내와 점장 직무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또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대표이사의 강연을 통해 유니클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성장과 점장 업무의 장점 등 다채로운 내용들도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실제로 UMC 신입사원 채용을 경험한 선배사원과 실무뿐 아니라 다양한 주제에 관해 자유롭게 면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진로·적성에 대한 탐색과 커리어 등 앞으로의 인생 계획을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사회생활을 먼저 시작한 유니클로 직원들이 자신들의 경험에 기반한 풍부한 조언을 전달하는 시간이 준비된다.
이외에도 유니클로 대표 상품을 참석자 전원에게 증정하고, 더 이상 입지 않는 유니클로 옷을 갖고 온 참석자에게는 매장에서 수선 후 남은 청바지 밑단으로 제작한 컵홀더를 증정하는 '유니클로 전상품 리사이클 캠페인'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대표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으로 인해 불안감과 어려움을 느끼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을 전달하고자 이번 채용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참석자들이 유니클로의 채용 시스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한 번 뿐인 인생에서 '일'이 갖는 중요성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클로의 UNIQLO WORK&LIFE는 오는 20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모집된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UMC 신입사원 공개 채용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지원 접수는 유니클로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