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좌석배정 취소-마일리지 확인-국내선 환불' 우선 적용'스팸-스미싱' 문자와 뒤섞여 중요 여행정보 확인 어려운 고객 불만 해소
  • ▲ ⓒ대한항공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정보형 비즈 메세징 에이피아이(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기술을 기반으로한 모바일 알림 서비스 '알림톡'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알림톡은 모바일 카카오톡 앱을 통해 친구 추가 없이 정보성 메세지를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2일부터 사전 좌석배정 취소 안내, 국내선 환불 안내, 마일리지 조회, 화물추적 등의 서비스부터 우선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연말까지는 기존 휴대전화 문자(SMS) 서비스로 제공되는 모든 안내 사항을 알림톡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스팸, 스미싱 문자와 뒤섞여 중요 여행정보들을 확인하기 어려운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보다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이번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