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현대건설이 경기 고양시 킨텍스 지원활성화단지 C1-1 블록에 '힐스테이트 킨텍스'를 이달 분양한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킨텍스 투시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경기 고양시 킨텍스 지원활성화단지 C1-1 블록에 '힐스테이트 킨텍스'를 이달 분양한다.
12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4층 지상49층, 4개 동, 전용 84㎡, 총 1054가구로 설계된다. 전용 84㎡는 84㎡A 351가구, 84㎡B 351가구, 84㎡C 176가구, 84㎡D 176가구로 공급된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주변에는 현대백화점, 원마운트, 롯데빅마켓, 이마트타운, 킨텍스 전시장, 킨텍스온누리공원, 일산호수공원 등이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99만4756㎡ 규모의 한류월드가 만들어지고 있다. 한류월드에는 빛마루방송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EBS 디지털통합사옥, 호텔 등이 들어선다.
단지 근처에는 광역급행철도인 GTX킨텍스역(예정)이 도보권에 들어선다. GTX 3개 노선 중 일산-삼성-동탄을 잇는 A구간(73.7㎞)이 가장 먼저 개통될 예정이다. 자유로, 제2자유로 접근도 쉽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킨텍스에 수요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평면 선택제를 도입한다. 일부 가구는 한강, 일산호수공원, 고양시가지가 보이는 3면 조망을 할 수 있다.
전용 84㎡A는 4베이 판상형, 방 3개, 욕실 2개, 드레스룸이 있는 구조다. 전용 84㎡B는 2면 개방 타워형, 방 3개, 욕실 2개, 드레스룸 구조로 설계된다. 전용 84㎡C는 2면 개방 타워형, 84㎡D는 4베이 판상형 구조다.
전 가구의 천장고는 기존 힐스테이트 단지보다 100mm 높인 2400mm로 시공된다. 안전을 위한 둥근 모서리 가구와 아이들의 창의력을 길러주는 컬러벽지도 도입된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중앙에는 잔디마당과 운동시설 등이 있는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왕벚나무 길, 단풍나무 길 등도 있어 단지 안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게 된다. 피트니스 시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 포함), 동호회실, 힐스 맘스카페 등도 들어선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킨텍스에 저층부 가스 배관 방범 커버, 무인 경비시스템과 택배시스템, 디지털 도어록을 설치한다. 개별 가구 현관에는 센서감지를 통해 거동 수상자의 접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안심카메라가 만들어진다.
이 단지는 지상 주차장이 없는 대신 기존 주차장보다 가로구획 폭이 20cm 넓은 광폭 주차장(전체 주차대수 중 34%)이 지하에 마련된다. 지하주차장에는 조명의 밝기를 컨트롤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보행자를 인도하는 Smart-IT LED 조명시스템과 지하 비상벨 기능을 포함한 지능형 주차위치 시스템 UPIS,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단지의 에너지 절감시스템으로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원터치 절전과 보안 통합스위치, 실별 온도 제어, 빗물 재활용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입주민들은 힐스테이트 스마트폰앱(HAS)을 통해 가구 에너지 사용 정보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 천장 냉방 전용 팬코일 유닛(유상 옵션),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드레스룸 난방과 배기, 욕실 청소용 미니 스프레이건(부부욕실), 통합형 월패드, 스마트 주방TV 등이 각 가구에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61번지 메트로폴리스 704호에 있다. 모델하우스는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킨텍스는 일산의 새로운 중심인 킨텍스 지원활성화단지에 있어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뛰어난 입지와 주변 환경에 걸맞는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특화단지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