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환자용 의료기기 개발전문업체인 멕아이씨에스는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4500원으로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당초 회사의 희망 공모가 밴드는 7500원~9000원으로, 상장을 통해 41~50억원을 조달할 계획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3일과 4일 진행된 일반투자자 청약 경쟁률은 174.29대 1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인공호흡장치 기술을 개발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는 뛰어난 기술력과 회사의 미래성장성에 대해서는 높이 평가했으나, 아직 매출규모가 크지 않다는 점, 그리고 최근 공모시장의 상황이 좋지 않은 점 등 의 여러 가지가 반영돼 공모가가 낮게 확정됐다"고 말했다. 다만 낮은 공모가가 일반투자자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는 평가다.


    멕아이씨에스는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제도의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며 상장을 본격화했다. 국내 최초로 인공호흡장치를 개발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고유량호흡치료기(HFT500)를 개발, 출시하며 국내 및 해외시장을 선도하는 등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김종철 멕아이씨에스 대표는 "낮은 공모가에도 불구하고 상장을 철회하지 않은 이유는 오랜기간동안 회사를 믿고 투자해준 기존 주주들의 가치를 제고시키기 위함이며, 앞으로 사업성과와 적극적인 IR을 통해 회사의 주식가치를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멕아이씨에스는 오는 1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