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5월 결혼식이 몰리면서 신혼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신혼여행은 결혼식 준비의 꽃으로 불릴 만큼 준비 단계부터 설레는 일이다.

    이에 카드사들은 각 종 혜택을 담아 해외여행에 유용한 카드를 선보였다.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KB·삼성·현대·우리·하나 등 카드사들은 해외 여행시 이용하는 항공권 할인, 공항 라운지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

    특히 카드사들은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 pp)카드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장기간 여행하는 신혼부부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pp카드는 전세계 공항에 있는 700여개의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하는 카드로, 출국 전 남은 시간을 휴게시설 라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The Classic(더 클래식) 플러스' 카드를 선보였다.

    더 클래식 플러스카드는 전세계 500여개의 공항라운지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국내 공항에서는 공항 라운지는 연 2회 인천공항(마티나 라운지)과 김포공항(에어라운지) 국제선에서 사용 가능하다.

    마일리지 적립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에 대해 각각 1500원 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전월 실적이 200만원 이상일 경우 50% 추가 적립된다. 공항 리무진, 공항 철도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 '신한카드 아멕스 플래티늄'으로 50만원 이상 항공권 결제 시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지역 공항 리무진 버스, KAL 리무진버스, 코레일 공항철도 티켓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국민카드는 KB탠텀카드를 통해 pp카드를 제공한다. 항공마일리지 적립,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의료지원,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오퍼 등을 담고 있다.

    다만 ▲대기업·금융기관 임원 이상 ▲2급 이상의 공무원 ▲상장회사 대표이사 등 구체적인 회원 자격 기준이 있으며 연회비는 본인 200만원 가족 50만원이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삼성앤마일리지 플래티늄)'카드를 통해 모든 가맹점에서 1000원당 스카이패스(대한항공) 1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해외 겸용카드의 경우 ▲인천공항 라운지 본인 무료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 ▲공항카페 커피 무료 ▲아티제 커피 1+1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된다. 

    현대카드는 신혼여행에 좋은 2가지 종을 추천했다.

    우선 현대카드 더레드에디션2(the Red Edition2)를 통해 연회비 10만원으로 전 세계 700여개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를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이 카드는 전월실적에 따라 카드 사용액의 0.5~2.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가맹점에 따라 결제금액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해 전국 25개 특급 호텔과 인천국제공항에서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카드 프리비아로 국내외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7~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여행이나 발레파킹 서비스 외에도 17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와 롯데면세점에서 결제금액의 최고 1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T3 에디션2(Edition2)는 더레드에디션2와 같이 pp카드 제공과 더불어 SK텔레콤· KT olleh 모바일 해외데이터 로밍 1일 이용권(본인+가족 월 1회,연간 2회)을 제공한다.

    우리카드의 '로얄블루 SKYPASS(스카이패스)'는 pp카드 제공 및 해외 여행 시 데이터 로밍 1일 무료, 해외여행 긴급 의료지원서비스를 지원한다.   

    국내선 동반자 왕복항공권과 국내외 호텔 2박시 1박 무료, 20만원 이상의 선택형 기프트가 더해져 최대 7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택형 기프트는 아시아지역 동반자 항공권, 신라면세점 20만원권, 특급호텔 2~3인 뷔페 등 6가지 혜택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마일리지는 대한항공 1500원당 1마일, 아시아나 100원당 1마일이 적립되며 해외.면세점.여행사.항공업종 등 특별 가맹점은 1000원당 2마일이 제공된다.

    하나카드는  크로스마일카드를 선보였다.

    마일리지 적립은 사용금액 1500원당 1.8 크로스마일 적립해 준다. 적립한 크로스마일은 항공마일리지, 면세점, 하나머니 등으로 전환가능하며 전환률은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

    부족한 마일리지는 최대 2만 마일까지 미리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고 최대 24개월 동안 카드사용에 따라 적립된 크로스마일로 분할해 상환 가능하다.

    또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이면 비행 대기시간 동안 인천공항 레스토랑에서 무료식사를 월1회 사용할 수 있다. PP카드와 인천공항 월3회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도 각각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시그니처 카드를 통해 시그니처 스카이패스(대한항공)와 시그니처 아시아나클럽(아시아나 항공) 2종을 통해서도 pp카드를 제공하고, 인청공항 월3회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 제공한다.

    카드업계 한 관계자는 "신혼여행할 때 유럽 여러 지역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다"며 "pp카드를 통해 공항 체류 시간 동안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 해외에 신혼 여행객이나 경유지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긴 여행객에게 유용한 카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