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여명 선발…고객중심경영 강화
  • 국민은행의 고객중심경영 실천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국민은행은 고객중심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KB고객자문단' 5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된 KB고객자문단은 상품, 서비스 등 고객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온라인 고객패널 제도다.

국민은행은 자문단의 니즈를 반영해 고객지향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이번 5기는 평소 은행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성별, 연령 등을 감안해 5000여명 을 선발할 예정이다.

5기 고객은 향후 1년 동안 온라인 설문조사,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한다.

지원방법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최종 선정된 KB고객자문단에게는 KB국민프리미엄적금 금리우대쿠폰이 제공되며 자문단 설문조사 참여시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국민은행 고객패널 제도는 KB호민관과 KB고객자문단으로 나뉜다. 

현재 함께 운영 중인 KB호민관 제도는 2014년부터 시작한 오프라인 고객패널 제도로 고객의 입장에서 체험 후 개선 방안을 현장에 녹아내리게 하는 것이 장점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5기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 제도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