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에서 119가지 공공요금 24시간 수납… 소비 채널 넘어 사회 인프라 기능 확대
  • ▲ CU 공공요금 수납 ⓒCU
    ▲ CU 공공요금 수납 ⓒCU

    CU는 자사에서 시행 중인 공공요금 수납 서비스 이용 건수가 2014년 10.3%, 2015년 16.6%, 2016년 1분기 19.8%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15일 밝혔다.

    특히 은행이 문을 닫는 16시 이후 서비스 이용 건수가 하루 전체 건수의 48.6%를 차지해 은행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의 이용률이 높았다.

    납부되는 공공요금은 비교적 편의점 납부 가능 사실이 잘 알려진 전기료가 47.7%로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다음으로 가스 요금, 휴대폰 요금 등이 각 19.5%, 8.8%로 생활 밀착성이 강한 공공요금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CU는 도입 초기 수도요금, 지방세 등 불과 21개에 불과하던 서비스 항목을 현재는 TV수신료, 휴대폰 요금 등 119개 항목으로 확대하고 2차원 바코드 리더기를 전 매장에 설치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김영지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 MD는 “CU는 통장 개설, 비밀번호 변경 등 간단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금융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신규 서비스를 늘려가고 있다”며, “단순 소매 채널을 넘어 사회 인프라로서 국민 편익에 보탬이 되는 공적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공공요금 수납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공공요금을 납부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게토레이 캔 음료(레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