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운 맛이 치즈와 만나 환상의 콜라보를 펼치고 있다.
치즈와 매운 맛은 외식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재 중 하나로 꼽힌다. 치즈는 모든 메뉴에 거의 활용되는 소재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지속적인 매운 맛 열풍까지 더해 매운 맛과 치즈의 콜라보가 외식업계 메뉴를 주도 하고 있다.
외식 기업 디딤이 운영하는 '마포갈매기'의 '치즈콤보'는 치즈와 매운맛을 즐기는 최근 소비자들의 맛 취향을 그대로 반영한 메뉴다.
매콤갈매기와 돼지껍데기, 숯불닭갈비 등 고기와 각종 구울 거리를 구워 모짜렐라 치즈에 찍어먹는 메뉴다. 쫄깃하고 담백한 치즈와 매콤한 갈매기살의 육즙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운 양념의 매콤갈매기와 치즈를 함께 먹을 경우 갈매기살의 매콤한 맛과 치즈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어울린다.'죠스떡볶이'는 최근 치즈와 매운맛의 조화가 돋보이는 '치즈떡볶이'를 출시했다. 탄력이 좋아 잘 늘어나는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고다 치즈를 떡볶이 위에 토핑했다.
스테디셀러 메뉴인 ‘매운떡볶이’보다 덜 맵기 때문에 평소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굽네치킨'은 인기메뉴인 '굽네 볼케이노'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 불닭이나 매운 갈비찜 등 매운 음식에 치즈를 추가해 즐기는 식문화를 배달 치킨에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배달 시 모짜렐라 치즈를 은박 보냉 봉투에 담아 제공하며 고객이 직접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조리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