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이물 저감화 캠페인… 7·8일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지 등지에서 진행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소주나 맥주에서 나올 수 있는 이물을 줄이기 위해 '빈병에 아무것도 넣지 마세요' 캠페인을 한국주류산업협회 및 회원사들과 공동으로 7일과 8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7일에는 부산 서면과 대전 타임로, 8일에는 서울 홍대역과 대구 동성로, 광주 구 시청에서 실시하며 도시 중심가에서 시민들에게 부채, 주류 판매 음식점에는 물통과 같은 홍보물을 배포한다. 

    현재 소주와 맥주병 평균 재사용율은 85%에 달하고 있어 빈병에 비닐, 이쑤시개 등을 넣는 것은 주류 제품에서 이물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에 식약처는 빈병에 아무것도 넣지 않는다는 소비자 인식을 확산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빈병에 아무것도 넣지 않도록 함으로써 주류 중 이물 발생 감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주류 제조업체에 대해서도 간담회, 민원설명회 등을 통해 이물 저감화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