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관광공사가 만든 ‘2016년 관광달력’ 이미지. ⓒ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공
    ▲ 한국관광공사가 만든 ‘2016년 관광달력’ 이미지. ⓒ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2016년 관광달력’이,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TA, 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로부터 마케팅 미디어 인쇄 광고 부문 Gold Award를 수상했다.

PATA는 아‧태지역 최대의 민관합동 관광협력기구로, 매년 전 세계 회원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광고, 영상, 포스터 등 7개 주제, 29개 부문에서 우수작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PATA Award에는, 71개 기관이 출품한 212개 작품이 경합을 벌였다.

한국관광공사는 그동안 20차례에 걸쳐 PATA Award를 수상하면서, 관광마케팅 부문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공사는 2014년 ‘한식 홍보 포스터’(포스터 부문), 지난해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엽서집’(인쇄광고 부문)에 이어, 올해 ‘관광달력’이 인쇄광고 부문에서 상을 받아, 3년 연속 마케팅 미디어 부문(포스터, 인쇄광고) 수상이라는 기록을 만들어냈다.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간체, 번체) 등 5개 언어로 제작된 ‘2016년 관광달력’은, K-Food를 주제로, 한국의 대표 음식, 음식축제, 국내 관광명소 등을 달력 이미지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