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도심형 아울렛에 팩토리아울렛을 결합한 18호 아울렛
-
롯데백화점이 25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18번째 아울렛인 ‘롯데아울렛 의정부점’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의정부점은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프리오픈을 거쳐 25일 그랜드오픈을 할 예정이다.
의정부점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경기 북부 상권을 공략하기 위해 오픈하는 도심형 아울렛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의정부점 핵심 상권인 의정부시와 양주시 등 4개 시의 인구가 90여만명에 달하고, 의정부 민락2지구, 양주 옥정지구 등 반경 10km내에 2020년까지 총 8만여 세대의 신규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에 향후 전망이 밝을 것으로 내다봤다.
의정부점은 여성·남성 패션, 생활가정 및 문화시설을 강화한 지역 맞춤형 매장을 구성했다.
합릭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6층 전체는 팩토리아울렛 컨셉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팩토리 아울렛은 2년이 이상 된 재고의 구성비가 60% 이상으로, 일반 아울렛의 평균 할인율인 30~50%보다 높은 평균 40~70%의 할인 상품을 판매한다.
6층은 브랜드별 매장 구분이 아닌 패션 그룹의 ‘종합관’ 형태로 매장을 꾸며,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한 공간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 브랜드는 조이너스, 예스비, 예츠 여성·영패션 브랜드로 구성된 인디에프 팩토리, 에뜨와, 디어베이비 등 아동 브랜드로 구성된 아가방앤컴퍼니 팩토리, 형지 아웃도어 팩토리, 슈즈 멀티샵인 ABC마트 등이다.
1층에는 해외 유명브랜드의 상품을 직매입해 정상가 대비 최대70% 할인해 판매하는 ‘롯데 탑스(LOTTE TOPS)’를 운영한다.
‘롯데 탑스’는 미국의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off price store)와 동일한 컨셉의 유통 채널이다.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이 해외에서 직접 상품을 매입, 운영하고 있으며 파주점에 이어 4번째 매장이다.
의정부점은 신규아파트가 입주하면서 신혼부부 및 자녀를 둔 가족단위의 인구 유입이 늘 것으로 보고 이에 맞는 다양한 문화 시설도 구성했다.
8~9층에는 롯데시네마 (7관 900석)가 들어서며, 도심형 아울렛에는 이례적으로 1층에 브런치 카페인 ‘캐틀앤비(cattle & bee)’ 를 선보인다. 7층 식당가에는 개성식 한식으로 유명한 삼청동 ‘용수산 한상차림’, 스테이크와 파스타 전문점 ‘더레이브’ 등 유명 맛집을 지역에 최초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아울렛 의정부점’그랜드오픈에 맞춰 다양한 상품행사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BCBG 인기 상품전에서는 재킷을 5만원, 블라우스 3만원 등을 선보이고, 본매장에서는 게스 티셔츠를 1만9000원, 오가닉맘 아동내의를 1만1000원 등에 판매한다.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별 선착순 300명에게 ‘러블리 보틀(물병)’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류민열 롯데백화점 영업3본부장은 “의정부점은 상권 분석을 통해 기존 도심형 아울렛에 팩토리 아울렛을 접목시킨 점포”라며 “향후에도 상권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형태의 아울렛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