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경영관리' 분야 최고 전문가, 국가산업 발전 앞장"적극적 투자 및 안정적 재무구조 체제 확립…IT산업 성장에 이바지할 것"
  • ▲ LG전자 정도현 대표이사(사장). ⓒLGE
    ▲ LG전자 정도현 대표이사(사장). ⓒLGE


    정도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제11회 전자 IT의 날'을 맞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가장 훈격이 높은 정부포상이다. 

    1983년 LG기획조정실에 입사한 정도현 사장은 재경, 경영관리 분야에서 30년 이상 재직한 경영관리 최고 전문가다. 정 사장은 2008년 LG전자 CFO(최고재무책임자)로 재임하며 신기술 개발, 신성장 사업 육성, 국내 생산 및 R&D 단지 조성 등에 집중해 국가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정 사장이 주도한 투자는 6년간 27조원에 달한다.

    특히 미래 육성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안정적인 재무구조 체제를 확립해 LG전자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지속가능경영 기반 마련에도 힘썼다. 정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협력사와의 상생 관계 구축에도 앞장섰다. 그는 LG전자 전 사업장은 물론 협력회사들도 인권, 윤리, 환경, 기후대응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관리 및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했다. 

    정 사장은 "금탑산업훈장을 받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 전자 IT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 정도현(鄭道鉉) 대표이사 사장 프로필
     
    -인적사항

    직    책: LG전자 대표이사 경영지원총괄 겸 CFO
    출생연도: 1957년
    학    력: 서울대 경영학(학사)
     
    -주요 경력사항

    1983년 LG기획조정실 입사
    1992년 LG상사 LA지점
    1997년 LG구조조정본부 사업조정팀 (2000년 상무 승진)
    2003년 ㈜LG 사업개발팀장
    2004년 ㈜LG 재경팀장 (2005년 부사장 승진)
    2008년 LG전자 CFO
    2014년 LG전자 대표이사 선임 (2014년 사장 승진)
    2016년 LG전자 대표이사 경영지원총괄 겸 C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