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실력 지닌 상담 직원들 구성 8개팀, 고객상담 롤플레잉 경연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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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지난 27일 분당 사옥에서 2016년 하반기 'KT 설명왕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KT 설명왕 경진대회'는 대리점, 플라자, 고객센터, 개통A/S 등 KT그룹 '고객접점' 직원들 중 최고 실력을 지닌 상담 직원들이 팀을 이뤄 고객상담 롤플레잉(Role-Playing) 경연을 펼치는 자리다.

    이번 행사를 위해 KT그룹 3만 5000여명의 고객접점 직원들이 치열한 예선전을 거쳤으며, 이날 진행된 최종결선에는 총 8개 팀이 경연을 펼쳤다.

    참가한 8개 팀 모두 우수한 성적의 고객상담 롤플레잉을 선보였으며, 이번 'KT 설명왕'은 제주 지역 대표 '탐나는 도다' 팀이 선정됐다. '탐나는 도다'팀은 과도한 데이터 요금으로 발생한 고객 불만을 고객센터와 플라자 간 유기적 상담으로 해결해 500만원의 상금과 해외여행권을 수상했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오늘 참가한 8팀 모두가 KT 1등 설명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KT만의 명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T 고객접점 직원 모두가 1등 설명왕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보다 확고한 고객인식 1등을 위해 'KT 설명왕 경진대회' 외 ▲고객접점 직원들의 전문화 ▲전 연령층 맞춤 상담 멘트 ▲시각장애인을 위한 수화 상담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