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왕홍 초청해 인터넷 생방송 진행하는 등 20~30대 싼커 대상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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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경절 맞아 진행한 빅휠 이벤트에 중국인 고객이 참여하는 모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춘절을 맞아 20일부터 백화점을 방문하는 싼커(散客·중국인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싼커의 대부분은 1980년대생(빠링허우)과 1990년대생(주링허우)으로 연령대가 낮다.
중국 최대의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전체 중국인 개별관광객 중 1980년대생(30세~39세)이 47%, 1990년대생(18세~29세)이 27%에 달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뷰티 관련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하고 한국문화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젊은 싼커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본점에서는 23~24일 ‘이즈보’에서 활동하는 왕홍(파워블로거)을 초청해 뷰티 관련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한다.
초청된 3명의 왕홍은 설화수, 숨, 아모레퍼시픽, 빌리프 등 본점의 인기 화장품 브랜드 매장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거나 메이크업쇼를 진행한다. 이 모습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국의 시청자들에게 전달된다.
평소 3명의 왕홍이 진행하는 방송의 평균 시청자 수를 합하면 150만명이 넘는다.
롯데백화점은 20일부터 잠실점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과 연계해 전용 라운지도 운영한다. ‘씨트립’을 통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고객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다과, 음료 제공 및 택스리펀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2월초부터는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상품을 호텔이나 공항으로 무료 배송해주는 ‘핸즈프리’ 서비스와 공항, 명동, 아울렛 구간을 이동하는 타운카 및 셔틀버스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2월, ‘씨트립(C-trip)’과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한국방문위원회와 연계해 20일부터 31일까지 본점에 홍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통 한옥을 형상화한 홍보 부스에서는 한복을 직접 입어보거나 2시간 동안 대여할 수 있으며, 즉석 사진 촬영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이벤트를 진행해 호텔 숙박권, 캐리어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2월5일까지 중국인이 은련카드로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중국인 고객에게는 1만원권 교통카드도 증정한다. 31일까지 화장품을 구매하는 중국인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10%에 해당하는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백화점을 방문하는 개별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중국인 고객의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다”라며 “향후 한류콘서트, 인터넷 앱 연계서비스 등 연령대가 낮은 싼커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