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2배 확대, '유럽-중동-아프리카' 등 40개국 추가"'분리-동시' 세탁, 소비자 니즈 충족 인기몰이…라인업 강화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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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트윈워시 출시 국가를 대폭 확대하며 글로벌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한다. LG전자는 트윈워시를 기존 40개국에서 80개국으로 대폭 확대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2015년 하반기 한국과 미국 시장에 출시된 트윈워시는 두 개의 세탁기가 합쳐진 트윈워시라는 개념을 처음 제시하며, 분리 세탁, 동시 세탁, 공간 절약, 시간 절약 등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세탁 문화를 제공했다.LG전자는 한국과 미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2015년 중국, 인도,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 지역과 멕시코, 콜롬비아, 칠레 등 중남미 지역의 주요 국가를 포함한 약 40개국에 트윈워시를 출시했다. 올해 추가될 국가는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태리, 브라질, 아르헨티나, UAE, 이란, 이집트, 터키 등 유럽·중남미·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주요 국가들이다.트윈워시는 지난해 국내 드럼세탁기 구매자 가운데 절반 이상, 미국 20kg 이상 드럼세탁기 구매자의 2/3가 선택했다. 특히 미국 드럼세탁기 판매 성장을 이끌며 LG전자의 프리미엄 세탁기 점유율 확대에 일조했다.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의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는 세탁기 2대 가운데 1대만 사용하거나 2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또 트윈워시 하단에 위치한 미니워시는 기존에 사용하던 드럼세탁기를 결합할 수 있어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한다.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트윈워시를 선보인지 어느 새 3년차를 맞았다"며 "전 세계의 더 많은 소비자들이 신개념 세탁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출시 국가 및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