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한류콘텐츠, IT인프라, 통합물류센터 운영 통해 소비자 신뢰도 최고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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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은 이번 면세점 부문 1위와 함께 2008년부터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의 영예도 함께 안았다.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기업에 시상되는 골든 브랜드는 올해 220개 수상 기업 중 30개 기업만 선정됐다.
올해로 19회째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확인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지난 1월 중순까지 3개월간 서울 및 6대 광역시에서 1만2000명을 대상으로 '1대1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면세점은 다양한 한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것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지난 2006년부터 해마다 정상급의 한류 스타를 초청해 대표적인 한류 마케팅인 ‘패밀리페스티벌’은 수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국내로 대거 유치한 ‘엔터투어먼트(Entertourment)’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힌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10년 연속 K-BPI 1위 수상 및 골든 브랜드 선정은 롯데면세점이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의미가 크다"며 "'국내 1위'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1위'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