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와인 브랜드 '마주앙(MAJUANG)' 탄생 40돌 맞아스무디킹, 여름 시즌 한정 '코코넛워터 스무디' 2종 출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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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주류 와인 브랜드 '마주앙(MAJUANG)' 탄생 40돌. ⓒ롯데주류
◇ 롯데주류 와인 브랜드 '마주앙(MAJUANG)' 탄생 40돌 맞아
롯데주류가 생산하는 '마주앙(MAJUANG)'이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마주 앉아서 즐긴다'라는 의미의 마주앙은 현존하는 국내 최장수 와인으로 1977년 시판됐다. 와인이라는 단어조차 생소하던 시절 국내 와인 시장을 새롭게 형성했다. 마주앙은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을 통해 2016년 기준 약 1억병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국내 누적 판매량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주앙은 1977년 로마 교황청의 승인 하에 천주교 미사주로 봉헌돼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으며 워싱턴 포스트 등 해외 언론으로부터 '신비의 와인'으로 소개되며 주목을 받았다. 1985년 독일 가이젠하임 대학에서 열린 와인 학술세미나에서 '동양의 신비'로 극찬을 받으며 출시 직후부터 국내외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후 마주앙은 신제품 개발 및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통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며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2015년에는 '혼술' 트렌드와 아웃도어 인구 증가에 따라 돌림마개와 비닐 파우치를 결합한 형태의 '마주앙 레드 파우치'를 선보였다. 마주앙 레드 파우치는 우수한 휴대성과 250ml의 부담 없는 용량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마주앙 화이트 파우치'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마주앙은 지역 농가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농가 상생 와인'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2016년 출시한 '마주앙 시그니처'는 국산 포도 100%를 활용해 오크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든 프리미엄급 레드 와인이다. 이 밖에도 우리 농가에서 제조한 와인 원액을 블랜딩해 만든 '마주앙 영천', '마주앙 영동', '마주앙 아로니아'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지역 상생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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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무디킹, 여름 시즌 한정 '코코넛워터 스무디' 2종 출시. ⓒ스무디킹
◇ 스무디킹, 여름 시즌 한정 '코코넛워터 스무디' 2종 출시
스무디킹이 여름철을 맞아 '코코넛워터 스무디'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스무디킹이 선보인 코코넛워터 스무디는 '코코넛 워터멜론'과 '코코넛워터 깔라만시'로 코코넛워터를 비롯해 수분함량이 높은 제철과일 워터멜론과 비타민함량이 높고 상큼한 맛이 특징인 열대과일 깔라만시가 함유돼 있다.
코코넛워터는 전해질이 풍부해 체내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고 갈증해소를 돕는 자연 음료로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이나 운동 후에 땀으로 배출된 전해질을 보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코코넛워터에 함유돼 있는 사이토카인 성분이 노화방지와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다이어트 음료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스무디킹 코코넛워터 스무디는 오는 7일부터 8월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여름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사이즈에 따라 4700원부터 6700원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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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림,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 브랜드 '그리너스(Greeners)' 첫 선. ⓒ하림
◇ 하림,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 브랜드 '그리너스(Greeners)' 첫 선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 새로운 닭고기 브랜드 '그리너스(Greeners)'를 선보인다. '그리너스'는 동물복지 기준보다 더 까다롭게 관리된 닭을 국내 최초로 도입된 동물복지생산시스템을 상품화하는 브랜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하는 동물복지 및 친환경 인증을 거치고 이력관리제도를 적용해 더 안심할 수 있다.
하림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유럽식 동물복지생산시스템을 도입하고 농장-공장-시장에 걸친 '3장' 통합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닭고기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리너스'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동물과의 상생 방안을 고민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는 만큼 사육 단계에서부터 동물의 습성을 존중해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동물성 단백질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천연재료의 식물성 사료는 물론 배추와 양배추 같은 녹색 채소를 간식으로 제공하며 횟대를 설치해 나무조각 등의 장난감을 가지고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하는 등 최대한 닭의 습성에 맞춘 자연스러운 환경을 조성한다.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조절한 쾌적한 환경과 6시간 이상의 안정된 수면도 유지시켜 준다.
'그리너스' 브랜드 제품 통닭 2종(800g, 1100g)과 닭볶음탕용 1종(1000g)은 전국 이마트 및 기업형슈퍼마켓(SSM)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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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제과, 꿈의 초콜릿 '드림카카오 닙스' 출시. ⓒ롯데제과
◇ 롯데제과, 꿈의 초콜릿 '드림카카오 닙스' 출시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에 카카오 닙스를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드림카카오 닙스'를 선보였다. '드림카카오 닙스'는 56과 72 두 종류가 있다.
'드림카카오 닙스 56'은 드림카카오 56% 초콜릿 스위트에 카카오 닙스 8%가 더해져 카카오 함량이 총 60%에 달하는 제품이고 '드림카카오닙스 72'는 드림카카오 72% 초콜릿에 카카오닙스를 8% 더해 카카오 함량이 74%에 달하는 하이카카오 초콜릿이다.
'드림카카오 닙스' 초콜릿에는 가나산 카카오 닙스가 함유돼 있으며 한 통당 폴리페놀 함유량이 기존 드림카카오에 비해 높아 '드림카카오 닙스 56'에는 960mg, '드림카카오 닙스 72'에는 1256mg이 들어 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1통당 3500원(86g)이다.
카카오 닙스는 카카오 열매를 원물 그대로 발효해 로스팅한 알갱이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최근 각광받는 식품이다. '드림카카오 닙스'는 초코볼을 씹을 때 마치 카카오 닙스를 원물 그대로 씹는 것 같아 예술적 식감으로 소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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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 맥스 생맥주 관리 강화 나서.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맥스 생맥주 관리 강화 나서
하이트진로는 생맥주 소비가 증가하는 여름을 맞아 세계적인 생맥주 기자재 전문 관리 업체 '닥터드링크'와 협업해 생맥주 관리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
기존 맥스 생맥주 관리사를 통한 정기 관리 외에 닥터드링크의 프리미엄 관리 프로그램을 더해 맥스 판매 매장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이트진로는 더욱 신선하고 깔끔하게 관리되는 맥스 생맥주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성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생맥주의 맛을 좌우하는 관 청소와 기계 관리 및 유지 보수 교육 등을 위해 생맥주 관리사 서비스를 제공해 청결하고 신선한 생맥주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닥터드링크 관리 프로그램의 핵심은 전세계 45개국에서 사용되는 특수 세정제를 활용한 멸균 세척 서비스다. 3개월에 한 번 관리하면 평소에는 물 청소만으로도 생맥주 관이 청결하게 유지돼 생맥주 본연의 맛을 유지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닥터드링크 프리미엄 서비스가 기존 정기 세척·관리 서비스의 효과를 극대화해 매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우선 선정된 수도권 내 맥스 판매 우수업체 1000개 매장부터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서비스 관리 매장은 생맥주 시스템 위생관리 매장으로 인증해 인증서와 엠블럼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보다 청결하고 신선하게 관리되는 매장을 선별해 방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세계적인 생맥주 기자재 세척 전문 업체인 돈하우져는 돈하우져만의 특수 세정액을 활용한 멸균 세척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다. 돈하우져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본사를 두고 맥주의 본고장 독일을 비롯한 영국, 벨기에 등 유럽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전세계 45개국에 회원사를 두고 있다. 세계 대표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 벡스는 물론 코라콜라 등 86개 주류, 음료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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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 선봬. ⓒKGC인삼공사
◇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 선봬
KGC인삼공사는 여행용 홍삼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을 출시한다. 3가지 컬러(블랙, 화이트, 핑크)로 출시되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은 단단한 하드커버로 실용성을 더한 '닷 드랍스' 여행케이스 안에 '홍삼정 에브리타임' 40포를 담았으며 '그림왕 양치기'로 유명한 양경수 작가의 삽화 사용으로 직장인의 공감을 이끌어 낸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스틱형 포장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어 외부활동 및 여행이 잦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행 필수품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은 전국 정관장 매장에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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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맨 오른쪽)이 스타벅스 청년인재 3기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 청년인재 3기 8명 선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매장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커뮤니티 스토어의 청년인재 3기 8명을 선발하고 대학로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지난 5일 발대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을 위해 지난 2014년 10월 서울 대학로에 선보여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회공헌 모델이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국내 젊은이들을 선발해 장학금 지원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청년인재 3기 학생들은 올해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로 2017년 2월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력하는 복지 기관 담당자 및 소속 고등학교의 추천서와 자기소개서를 통해 12:1의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2차 최종 면접을 거쳐 선발됐다.
현재 1기부터 3기까지 총 28명의 청년인재들이 선발됐으며 2014년 10월 이후 올해 6월까지 총 3억8200여 만원의 기금이 적립돼 커뮤니티 스토어의 NGO 파트너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됐다.
스타벅스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 인재로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매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이들의 리더십 개발을 위한 유스 리더십 캠프, 명사 초청 세미나,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 졸업 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특별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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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제리너스커피, 컬래버레이션 여름 신제품 4종 출시. ⓒ엔제리너스커피
◇ 엔제리너스커피, 컬래버레이션 여름 신제품 4종 출시
엔제리너스가 하절기 시즌 신제품 4종을 오는 9월 30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해외 유명 쿠키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디저트와 음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엔제리너스 여름 대표제품 '엔제린 스노우 2종'은 달콤한 바닐라 초코쿠키 스노우와 부드러운 휘핑크림,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의 로아커 웨하스가 어우리진 '초코 로아커 웨하스'와 바닐라 스노우에 로투스 쿠키를 함께 블렌딩하고 카라멜을 듬뿍 토핑한 '로투스 비스코프'이다.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각각 6000원.
'쉐이크 2종'은 상큼한 딸기 과육이 듬뿍 들어간 아이스크림 코코스트로베리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쉐이크'와 부드러운 우유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클래식밀크를 활용한 '밀크 쉐이크'이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 제품을 활용해 깊은 풍미와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각각 5800원.